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투시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이 21일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경기 의왕시 고천동 26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동, 전용 39㎡·46㎡·51㎡·59㎡·74㎡·84㎡·100㎡ 총 191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46㎡·51㎡·59㎡·74㎡·84㎡ 95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분양 일정은 내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해당 지역, 3일 1순위 기타 지역, 4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10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과 용인, 동탄을 지나는 노선으로 오는 2029년 개통 예정이다.
또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GTX-C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 모든 교통개발이 완료되면 의왕시청역(예정)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초등학교가 신설 이전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평촌 학원가와의 거리도 인접한 만큼,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관심사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외관에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성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 단지의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옥탑 및 문주 특화 디자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입주민과 방문객에게 편안함과 품격을 더하는 '웰컴 로비'가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냉·온탕, 샤워실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맘스테이션,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시설도 주목된다. 이밖에 주차공간도 세대당 1.54대 1로 넉넉하고 여유롭게 조성되며, 세대별 창고를 제공해 효율적인 주거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